비트버니 퀴즈 정답을 안내하겠습니다. 11월 21일 상식퀴즈와 OX퀴즈입니다. 이번 OX는 자동차 보험에 관한 내용입니다. 요즘 자동차 변호사 선임비용을 이고 자기 부담금을 늘린다는 뉴스가 화제입니다. 이번 퀴즈를 통해 운전자 보험, 자동차 보험에 관한 지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트버니 상식퀴즈 정답
비트버니 상식퀴즈
Q : OOOO는 말 그대로 '태워서 없앤다'는 뜻이에요, 회사가 가진 돈이 얼마나 빨리 줄어들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것이다. 단순한 지출 규모가 아니라,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 매달 현금이 마이너스되는 양과 속도를 의미해요.

비트버니 OX퀴즈
Q : 자동차 보험에서'자기 부담금'은 사고 시 보험사가 모두 부담하는 금액이에요

'태워서 없앤다' 현금을 소모하는 속도
말 그대로 태워서 없앤다'라는 뜻은 기업이 매달 지출하는 현금의 총량, 즉 현금을 소모하는 속도입니다. 수익이 발생하기 전 투자금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에게 매우 중요한 지표입니다.
월간 총지출에서 매출 등 총수입을 뺀 '순 번 레이트'로 계산을 하게 됩니다. 자동차의 연료 소모 속도와 같아서, 현재 보유한 자금으로 얼마나 오래 유지할 수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것입니다.
번레이트가 높다는 것은 런웨이가 짧다는 뜻으로, 신속하게 추가 투자를 유치하거나 비용을 절감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 순 번레이트
총지출액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제외한 실제 현금 소진액입니다.
순 번레이트 = 총 현금 지출 - 총 현금 유입
👉 총 번레이트
기업이 특정기간 동안 지출한 모든 현금을 합한 금액입니다.
예 = 인건비, 사무실 임대료, 마케팅 비용, 연구개발비, 공과금 등
자기 부담금이란?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여 보험 처리를 많이 해보셨을 것입니다. 그때 보험 가입자가 스스로 일정 금액을 부담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험사가 전체적으로 보상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고 발생 시 가입자에게도 일정 부분 책임을 지고 부담하는 제도입니다.
경미한 사고에도 무분별하게 보험을 사용하려는 경향이 있어, 가입자들이 안전 운전을 하고 사고 예방할 수 있도록 도덕적 해이 방지 목적과 보험사의 부담을 덜어주어 전체 보험료를 줄여주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보통 보험 가입 시 자기 부담금 비율을 20% 설정을 합니다. 예로 100만 원이 나온다면 20% 자부담은 20만 원은 가입자가 부담하는 것입니다.
비트버니 앱테크
비트버니에서 모은 코인은 여러 군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선물용으로 많이 쓰는 상품권이나 교환권으로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퀴즈 문제 풀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실속 가득한 어플이므로 자주 사용하셔서 앱테크를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비트버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적립도 가능합니다. 출석체크, 상식퀴즈, OX퀴즈, 제휴사 미션등이 예입니다. 적립한 리워드 포인트를 이용하여 코인에 도전할 수도 있고 교환권이나 상품권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만보기 활용을 통해 건강관리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어플입니다. 건강을 챙기며 포인트를 적립하는데 당일에 확인하지 않으면 없어지기 때문에 저녁에는 꼭 확인하여 적립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